있다’고 말한다. 그렇듯 그의 작품 속에는‘삶’이라는 것이 있다. 거대한 역사 속에서 흘러 다니는 인간, 자신의 삶을 만들어 나갈 수밖에 없는 인간, 나약하기 그지없는 인간, 그리고 따뜻한 온기를 가진 인간이 존재하는 그의 장편소설 「허삼관매혈기」에서 삶이란 무엇인가를 살펴보기로 한다.
위화는 작가가 되기로 마음먹었고, 자신의 글 솜씨를 증명하기 위해 썼던 몇 작품이 베이징의 한 문학잡지 편집인의 눈에 띄어 인정을 받게 된다.
“1980년대 중국에서는 치과의사도 가난했고 작가도 가난했다. 그러나 치과의사는 고생하면서 가난했고 작가는 자유로우면서 가난했다. 나는 이를 뽑는
중국사상계는 전통문화에 대한 반성과 재인식을 하게 되었다.
(참고_중국당대문학사 p242~)
80년대 중반에 사람들의 주목을 끈 것은 문학에서 ‘뿌리찾기’(根)가 제기된 일이었다.
1983~1984년간에 '지식청년 작가'를 위주로 한 일부 청년작가들은 “문학에서의 뿌리 찾기” 문제에 대하여 논의를 위
중국의 근현대사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 시기의 중국은 국민당과 공산당의 내전, 공산당의 중국점령 등 사회적으로 급변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러한 시대적 요소를 바탕으로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는 인간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⑵ 작품 줄거리
지주의 아들로 태어난 푸구이는
대한 지나친 의존을 벗어나 수학적으로 분석하고 논리적으로 사고하려고 노력함.
2. (1학기) 일상생활에 숨겨진 다양한 수학의 원리에 관심을 갖고 관련 도서를 꾸준히 읽어옴. ‘수학 콘서트(박경미)’, ‘이광연의 수학 블로그(이광연)’, ‘수학 세상 가볍게 읽기(데이비스 애치슨)’ 등의 책을 읽고
하였다. 1996년 장편 「허삼관매혈기(許三觀 賣血記)」를 발표하였는데, 살아가기 위해 피를 팔수밖에 없는 인생을 걷는 한 남자의 모습을 한층 정교하고 심화된 주제의식으로 그려낸 이작품은 국내에도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그를 '중국 제3세대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로 부상시켰다.
중국에서의 사회주의 건설을 촉진하여 빠른 시일 내에 완성하자는 취지로 촉발. 대단위 공동체인 인민공사를 기반으로 시행.자본, 설비 없이 인민의 자발적 참여에 의한 순수한 인력으로만 경제개발 시도하였으나 목표와 자발적 참여의 괴리로 인해 생산력 하락만을 불러옴. 결국, 1959년부터 1962년까지
졸업했고, 내몽고 우주무진치에서 4년 동안 공부했다. 1976년 북경대학교 역사과 고문학과를 전공했다. 1978년 중국 사회 연습원 대학선원 민족역사어과입학했고, 1981년 졸업하고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북방민족역사연구작업을 주로 진행했다. 장승지는 청년작가, 학자이고, 그는 몽고 역사와 북방민족역
중국문학
- 1980년대의 중국문학은 이른바 상흔문학, 반사문학, 개혁문학으로부터 시작되었다. 1985년을 분수령으로 삼아 문단에는 자발적인 새로운 움직임이 있었으니, 모더니즘과 심근문학으로 시작된 선봉소설과 그 뒤를 이은 신사실주의의 조류였다. 이 시기의 문학은 자기 정체성에 대한 탐구와
중국어의 음역/의역/음의역 문제라든가 중국음의 표기 방식은 우리가 노력하기에 따라서는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다음 예문을 보자.
(로) 비여용삼척장삼촌관적목판주성적등자, 미장규“장등, 타야규“장등, 성리인각규“조등,
(A) 가령 길이 석 자, 폭 세 치의